top of page

Dropshipping (Part 2 / 온라인 스토어)




Dropshipping 은 Part 1 에서 이미 설명드린데로 도매업체의 물건을 본인의 스토어에 올려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본인의 스토어가 있어야겠죠.

물론 본인의 스토어를 사용하는 대신 스마트 스토어 (Amazon, ebay, Walmart 등) 를 활용할 수도 있지만 이 부분은 나중에 다루기로 하고 본인의 스토어 사이트를 만들어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어떤 물건이라도 제한 없이 판매가 가능하다.

  2. 스마트 스토어 커미션이 없다.

  3. 무엇보다도 추후 사이트 판매가 가능하다.


처음엔 전문가에게 맡기기 보단, 본인이 직접 사이트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싼돈을 들여 사이트를 만들었는데 혹시라도 생각보다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땐 손해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요즘엔 Shopify 나 Wix 등을 통해 일반 사람들도 손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인이 더 친근한 플렛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만, 보통 dropshipping 스토어용으로는 Shopify 를 추천합니다.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고, 무엇보다 첫 14일 동안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실제 스토어를 완성하기 전에 얼마든지 연습삼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스토어에 도움이 되는 많은 무료 앱들도 있고, 무엇보다 한국어 버전 사이트가 있어 한국어가 편하신 분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어를 만들 때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1. 판매하는 상품의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옷을 팔면서 가방이나 악세사리는 팔 수 있습니다만, 전혀 상관없는 주방용품이나 전자제품등을 판매하는 건 안됩니다.

  2. 스토어 디자인시 다른 톤의 색상은 2개 이상 사용하지 마세요. 정말 원하면 3개까지도 괜찮지만, 3개가 모두 완전 다른 톤의 색상은 안됩니다.

  3. 너무 많은 물건을 팔려고 하지 마세요. 한 제품만 가지고도 얼마든지 판매는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사항들이 있지만, 결국엔 구매자에게 신뢰를 주는 스토어여야 결국 판매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예로 들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머리 마사지 기계를 파는 스토어입니다.

매우 단순한 제품이지만, 리뷰를 찾아보면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특히 사람 머리뿐만 아니라, 고양이나 애완동물에도 사용할 수도 있는 제품입니다.


우선 사이트의 톤을 보면 블랙과 화이트가 메인이고 밝은 파랑이 포인트 색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랙과 화이트로 꾸미면 매우 정갈하고 깨끗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포인트 색의 경우 상품 박스의 색을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의 상품을 팔지 않고 해당 한 제품과 관련 악세사리만 판매하고 있고, 사이트의 이름도 해당 아이템의 이름으로 브랜드화 하였습니다.


여러분도 리서치 하실 때, 해당 제품이 잘 팔리는 제품인지는 Facebook 광고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해당 제품의 광고를 보면, 좋아요 1,600 개와 수 많은 코멘트와 share 가 있습니다.

코멘트 내용들을 보면 다들 만족하는 내용의 글이 많습니다.


그리고 광고 또한 영상으로 만들어 구매자들이 바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만든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광고 관련된 부분은 나중에 다른 글에서 더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스토어를 만드실 때 이런 식으로 다른 잘 되는 사이트들을 많이 참고하시고 따라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여러분만의 스타일과 노하우가 만들어 지게 됩니다.


1 comment

Recent Posts

See All

​최근 포스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