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앞으로 마케팅은 이렇게 할겁니다




원래 이전 dropshipping 을 할때는 가급적 인스타 계정을 사용하지 말라고 배웠습니다.

이유는 대부분 dropshipping 의 특성상 브랜딩 대신 빠르게 유행에 맞춰 판매를 하고 스토어를 정리하는 경우가 많아 팔로워를 모으기 어렵고, 그런 경우 오히려 구매자에게 스토어의 이미지를 좋지 않게 보이게 할 수 있어 페북 페이지만 사용하여 광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다른 경우입니다.

저는 단타로 치고 빠질 계획이 아니라 제대로 된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 계획이기 때문에 인스타를 통한 소셜마케팅이 필수인 케이스입니다.


인스타를 사용하면 정말 다양한 마케팅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엔 틱톡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긴 한데, 그쪽은 십대에서 이십대가 주사용자라서 아직은 인스타가 좀더 실판매를 위한 마케팅으로는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이전에 affiliate marketing 프로젝트로 만든 인스타 계정 관리하면서 터득한 방법인데, 정말 유용한 마케팅 방법이 있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프로젝트에서 페북 광고도 돌려보았지만 이 방식의 피드백이 더 좋은 결과가 있어 현재는 페북광고대신 이 방법만 사용중입니다.



우선은 인스타 계정을 만들고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환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장점은 계정 활동에 관계된 모든 내용을 Insight 에 들어가서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포스트가 인기가 많은지, 어떤 지역, 나이, 성별의 사람들이 해당 계정에 관심이 많은지 등 많은 정보를 터득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처음엔 팔로워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해쉬태그에 의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스타에서는 최대 30개의 해쉬태그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그렇게 해쉬태그를 활용하여 여러 포스팅을 올리다보면 엄청나지는 않아도 다른 포스팅보단 좋아요나 코멘트가 많이 달리는 포스팅이 있을겁니다.


바로 그 포스팅과 인스타의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 boost 옵션이 있는데, 바로 해당 포스팅을 광고로 돌릴 수 있습니다.

처음엔 많은 비용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하루에 $5 로 6일간 돌리는 것이 기본 세팅인데, 그건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테스트의 경우 하루 $3 - $4 만 돌려도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효과가 별로 없다면 굳이 계속 광고 돌릴 필요없이 중간에 중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급적 주말 시간대를 활용하면 더 좋습니다.

Boost 를 신청하면 인스타 관리자의 리뷰 후 광고가 시작되는데, 보통 리뷰시간이 몇시간에서 최대 하루까지도 걸립니다.

그러니 보통 목요일쯤 신청을 하면 늦어도 금요일부터는 광고가 시작되니 주말 시간을 잘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target 을 automatic 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미 해당 포스트를 어떤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인스타의 알고리즘이 파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두셔야 그 알고리즘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케팅 방식은 꼭 리테일 관련이 아니더라도 인스타를 활요한 마케팅이 필요한 경우 모두에 활용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 희망적인 소식은 드디어 외부 유입된 고객으로부터의 구매가 생겼습니다!ㅎㅎㅎ

조금더 열심히 하다보면 더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는 날도 오겠죠 ^^

그럼 여러분 모두 좋은 주말 보내시고 다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온라인 사업 창업 관련해서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시지나 코멘트 남겨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최근 포스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