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rint on Demand (POD) - Part 2




디자인과 Mock-Up 까지 준비 되셨다면 이젠 판매하실 때 입니다.

다양한 판매 채널이 있지만 우선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이용하기


미국엔 너무나도 유명한 아마존이란 스마트 스토어가 있죠.

그런데 아마존에서도 POD 판매가 가능한 것을 아셨나요?

아마존뿐만 아니라 정말 수 많은 POD 스마트 스토어가 존재합니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시고 원하시는 사이트에 가입하신 후 디자인을 업로드 하시면 끝입니다.

더 좋은점은 같은 디자인으로 아래 모든 사이트에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Merch by Amazon - 각종 어패럴

Teespring - 각종 어패럴외 악세사리

Redbubble - 각종 어패럴외 악세사리

Society6 - 포스터 및 각종 악세사리

Casetify - 휴대폰 케이스


이 외에도 더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우선 인지도가 있는 사이트들만 알려드린 것이니 더 많은 곳을 찾아서 더 많은 채널을 만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 스토어로 판매하기


이전 dropshipping 관련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던 Shopify 나 다른 e-commerce 사이트를 통해 개인 온라인 스토어를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dropshipping 과 매우 흡사한 비즈니스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POD 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나면 그때 프린트 작업을 오더하고 업체에서 직접 배송을 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POD 를 전문으로 서비스하는 회사들이 많은데 그중에 PrintifyPrintful 이라는 업체가 있습니다.

양쪽회사 모두 Shopify 와 자동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곳인데, 굳이 한 곳만 사용할 필요없이 여러분이 원하는 제품에 따라 더 좋은 쪽을 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양사 모두 디자인 mock-up 이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따로 작업을 하지 않아도 해당 이미지들을 사이트에 올려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 스토어로 판매하실 경우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 부담이 있을수도 있지만 추후 사이트의 가치를 올려 사이트 자체를 판매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잘 고민하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판매하는 방법은 나중에 다른 포스트에서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가능하시다면 스마트스토어와 개인 스토어 두개 모두 운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NS 로 판매하기


요즘 인스타로 물건 파시는 분들 많으시죠?

POD 도 그런 SNS 을 활용하여 얼마든지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알려드린 Placeit 등의 사이트를 활용해 mock-up 사진으로 홍보를 통해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로 개인 거래식으로 진행하시면 괜찮지만, 만약 온라인 스토어를 병행하시기 원하시면 shopify 와 같은 e-commerce 사이트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 외에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혹시 포스트 내용에 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코멘트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최근 포스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