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assive Income (수동소득) 만들기 - Part 2




수동 소득의 종류는 무궁무진 합니다.

임대료, 제휴 마케팅, 책이나 자료 판매, 특허, 주식 배당금 등 정말 이루 셀 수 없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잘하는게 다르고 좋아하는게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수동소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본인과 잘 맞지 않는 것을 선택한다면 오히려 시간과 자본만 낭비 될 수 있고 성공 확률 또한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끔 수동소득을 정말 아무것도 안해도 되는 것으로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아닙니다.

처음엔 수동 소득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준비 작업이 필요하고 그러한 작업이 빛을 보기 시작하면 그때 부터는 큰 노동없이 들어오는 소득이 수동 소득입니다.


성공적인 수동 소득을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재무상태에 따라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작 방식은 크게 무자본, 약간의 자본, 큰 자본으로 할 수 있는 종류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무자본


사실 무자본으로 시작하는 수동소득은 매우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왜냐하면 수동소득이 만들어지기까지 준비해야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예로, 만약 책이나 자료를 만들어서 판매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자료에 대한 지식을 쌓아야 하고 실전 테스트도 하고 책으로 집필까지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과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합니다.

만약 블로그를 시작한다고 해도 어느 정도 글과 사람들이 모일때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비록 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무자본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이미 기존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취미처럼 시작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SNS 를 활용하여 시작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SNS 를 팔로우 하는 사람들이라면 본인에게 관심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인적 자본을 토대로 본인의 새로운 사업이나 관심 분야를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홍보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자본


만약 어느정도의 지식과 경험이 이미 있고 약간의 자본도 준비가 되어있다면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어떻게 소득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도울 수 있는 인력이나 인프라가 있다면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블로그로 제휴 마케팅을 한다면, 외주 인력을 활용하여 빠르게 진행할 수도 있고, 다른 기존 블로그를 구매하여 수정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간단한 예를 든다면,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자판기 사업입니다.

보통 자판기 한대당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만약 구매가 어렵다면 렌트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그렇게 자판기를 설치하여 가끔 한번씩 자판기 안에 재고만 채워주면 끝입니다.




큰 자본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들 보는 투자 사업이 바로 큰 자본으로 할 수 있는 수동소득입니다.

쉽게 말해 돈이 돈을 버는 방식이죠.

기본적으로 큰 자본으로 할 수 있는 투자는 부동산, 주식, 벤처캐피탈 (VC) 등이 있습니다.

부동산은 렌트 수입이 생기고, 주식은 배당금을 받고, VC 는 투자한 회사의 지분을 받습니다.

하지만 물론 아무곳에나 투자한다고 돈이 벌리지는 않습니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로 합니다.

그러니 무조건 돈만 있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니 여러분도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나중에 큰 자본가가 되었을 때 꼭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각자 자신의 재무 상태에 따라 전략적인 방식으로 접근을 한다면 얼마든지 여러분도 수동 소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금만 연구해 보시면 정말 무궁무진한 방법이 있습니다.

절대 현재에 안주하지 마시고 여러분 모두 이러한 수동소득을 만들어서 경제적 자유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가 어려우신 분들은 메세지나 아래 코멘트 남겨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최근 포스트

bottom of page